입도분석기로 저명한 Malvern에서 나노 입자의 크기를 더 정확하고 더 빠르게 측정할 수 있는 Zetasizer Ultra와 Zetasizer Pro를 새롭게 출시하였다. 입도분석기는 입자의 크기를 측정하는 장비로 제약, 식품, 화장품 등 다양한 산업 분야 및 연구 분야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된다. Malvern의 나노 입자 전용 입도분석기 Zetasizer 시리즈는, 동적광산란(DLS) 분석법을 이용하여 입자의 크기뿐만 아니라, 나노 입자의 물리적인 특성으로 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는 제타 전위와 분자량 등도 측정 가능하다. Zetasizer는 사용이 편리하고 분석이 쉬워 제약, 식품 산업뿐만 아니라 학교에서도 연구용으로 구매하여 많이 사용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Zetasizer Ultra와 Zetasizer Pro의 업그레이드 된 기능은 다음과 같다.

1. MADLS (Multi-angle Dynamic Laser scattering, 다각도동적광산란) 기술 도입

기존의 레이저 측정 각도에서 90° 측정 각도를 추가하여 더 정확하고 세밀한 입도 측정을 할 수 있다. 무엇보다 기존의 Zetasizer 시리즈의 해상도 1:3에서 1:2로 기능이 보다 향상되었다. 이로 인해 기존의 Zetasizer 사용 시 혼합물의 입자 크기가 3배 이상 차이가 나야 두 개의 입자 사이즈로 구분 가능하였지만, 신제품은 2배 이상의 차이만 나도 두 개의 입자 사이즈로 구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시료의 희석 없이 40%의 고농도 시료의 입자의 농도도 측정할 수 있다.

2. 광학 필터 휠 장착

광학 필터 휠(Optical Filter Wheel)은 검출기 경로의 수평 및 수직 편광기와 형광필터가 포함된 구성품으로 더 광범위한 입도 측정을 가능하게 한다.

– 편광기: 편광 효과를 탐색하여 탈분극된 동적광산란(DDLS, Depolarized Dynamic Light Scattering) 측정

– 형광 필터: 형광 방출을 차단하여 기존 분석이 까다로웠던 형광 샘플을 측정

3. 최고 성능의 소프트웨어 ZS Xplorer

최신형 컴퓨터 운영체계에 맞춰 진보된 ZS Xplorer 소프트웨어는 기존의 소프트웨어보다 향상된 Adaptive correlation 기술이 도입되어 측정 속도가 빨라졌다. 뿐만 아니라 원하지 않는 데이터를 소프트웨어적으로 자체검열하여 데이터에 대한 신뢰도가 향상되었다. ZS Xplorer 에는 Data Quality Advice System도 포함되어 있어 시료 측정 값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다.

<소프트웨어 ZS Xplorer의 화면>

4. 소량의 샘플 분석 가능

새로 출시된 일회용 모세관 Cell은 최소 3ul 용량의 시료만으로도 입자 크기 측정이 가능하다. 때문에 항체 및 단백질 연구 개발 시 고가의 샘플을 측정하고자 하는 곳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또한 Cell 안의 모세관에 시료를 넣어 측정하기 때문에 모세관만 교환하여 다음 샘플을 바로 진행 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성을 더한다.

<일회용모세관Cell>

영인프런티어에서는 2014년부터 Malvern의 수도권 대리점으로 활동하였으며 2018년 6월부터 합병된Malvernpanalytical과 공식 대리점 계약을 맺었다. Zetasizer 신제품 데모는 영인프런티어와 Malvernpanalytical 코리아에서 진행 가능하며, 샘플 분석 후 결과 상담까지 제공한다. 데모 진행 및 학술 상담 등 다방면의 지원이 가능하므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영인프런티어 마케팅2팀 이소영 대리(☎02-6292-4202)

 

1. MADLS (Multi-angle Dynamic Laser scattering, 다각도동적광산란) 기술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