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omatography란?

단백질 정제를 위한 액체크로마토그래피

크로마토그래피는 1906년 러시아의 식물학자에 의해 식물색소의 분리를 위해 고안된 이후, 분리분석의 수단으로서 가장 널리 자주 사용되고 있는 방법이다. 이는 이동상과 고정상 사이에서 혼합물에서의 각각의 물질 특성에 따른 이동속도의 차이를 기반으로 혼합물을 분리하는 기법이다. 이 중에서도 액체크로마토그래피는 이동상이 액체인 것을 이야기하며, 시료를 적당한 전개제로 이동시켜 시료의 성분들이 고정상에 대한 흡착성이나 분배계수의 차이에 따른 이동속도의 차를 이용하여 분리하여 이를 차동굴절계 또는 자외광도계를 통해 검출하는 방법으로 무기이온, 아미노산, 단백질 등의 정제나 정량에 유용한 방법이다. 이러한 액체크로마토그래피는 시료의 특성에 따라 고정상에 물질이 흡착/탈착이 되는 성질을 이용하거나 단순히 시료의 크기에 따라 다공성 고정상을 통과하는 분배계수의 차를 이용하는 것으로 크게 나눌 수 있으며, 이를 이온교환 (Ion Exchange, IEX), 친화 (Affinity, AF), 소수성 크로마토그래피(Hydrophobic Interaction Chromatography, HIC)와 크기배제크로마토그래피 (Size Exclusion Chromatography, SEC 또는 겔여과(Gel Filtration, GF))로 특성에 따라 분류를 하고 있다.

 

AKTA system?

ÄKTA system은 Liquid Chromatography을 위한 Purification System으로 Unicorn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어가 되는 장비이다. 간단한 단백질 정제를 위한 ÄKTAprime에서부터 kg 단위의 정제를 위한 ÄKTAprocess와 Single-use목적의 ÄKTAready까지 다양한 스케일을 지니고 있으며, 최근 출시된 ÄKTAavant는 media screening에서 method optimization 및 scale-up 에 대한 부분까지 커버할 수 있는 최신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ÄKTA pure는 Unicorn 7을 operation software로 사용을 하면서 기존의 Avant에서 검증된 hardware 뿐만이 아니라 software의 function 까지도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서 가장 기본에서부터 고급 사양까지 구성할 수 있는 유연성을 지니고 있는 장비이다. 기존의 ÄKTA core family에서는 ÄKTA purifier와 비견이 될 수 있으며, ÄKTA avant와 유사한 하드웨어를 사용하고 있다.

 

특징

 

 

AKTA pure 시스템 패키지 구성

>

제품문의
 hjkim28@younginfrontier.com
T. 02-2140-3374